부서 연락처&업무

산업통상자원부

부서 연락처&업무

131개의 부서가 있습니다.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대변인 044-203-4560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대변인 > 홍보담당관 044-203-4570~6, 4580~88
    1. 산업, 통상, 자원 등 주요 정책에 관한 홍보계획의 수립·조정 및 협의·지원
    2. 부(部) 내 업무의 대외 정책발표사항 관리 및 브리핑 지원에 관한 사항
    3. 내·외신 언론보도, 온라인 여론동향의 수집·분석 및 대응
    4. 인터뷰, 기고, 언론 출연 등 언론과 관련된 업무 및 행사의 지원·협조
    5. 기자의 취재 및 언론사 관련 업무의 지원·협조
    6. 대변인 업무 지원에 관한 사항
    7. 전자브리핑 운영 및 지원에 관한 사항
    8. 인터넷 뉴스, 소셜 미디어, 외국어 홈페이지 운영 등 온라인 홍보에 관한 사항
    9. 산업통상자원부 소관 분야에 관한 홍보물 발간, 홍보동영상 제작·홍보 및 해외홍보의 지원
    10. 홍보전문성 제고를 위한 홍보교육에 관한 사항
    11. 정책홍보평가에 관한 사항
    12. 산업통상자원부 소관 분야의 관련 기관·단체와의 홍보 협력 및 언론 관련 대외 기관과의 홍보 협의
    13. 그 밖에 홍보업무와 관련하여 부 내 다른 과의 주관에 속하지 아니하는 사항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감사관 044-203-5410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감사관 > 감사담당관 044-203-5420~9
    1. 산업통상자원부와 그 소속기관에 대한 감사
    2. 산하기관(산하 공공기관 및 협회·단체를 포함한다. 이하 이 항에서 같다)에 대한 감사
    3. 다른 기관에 의한 산업통상자원부와 그 소속기관 및 산하기관에 대한 감사결과의 처리에 관한 사항
    4. 진정 및 비위사항의 조사·처리
    5. 감사에 관한 통계의 유지 및 비위사항에 관한 요인의 분석
    6. 「부패방지법」 제8조에 따른 공직자 행동강령의 운영
    7. 「공직자윤리법」에 따른 소속 공무원의 재산등록·심사
    8. 「공직자 등의 병역사항 신고 및 공개에 관한 법률」에 따른 소속 공무원의 병역신고
    9. 그 밖에 장관이 감사에 관하여 지시한 사항의 처리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장관정책보좌관 044-203-5091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운영지원과 044-203-5050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기획조정실 044-203-5200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기획조정실 > 정책기획관 044-203-5511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기획조정실 > 정책기획관 > 기획재정담당관 044-203-5520
    1. 산업·무역·통상·자원시책의 수립·종합·조정
    2. 국정과제 및 대통령·국무총리 등의 지시사항에 대한 실천계획 수립·관리
    3. 중장기 재정운용계획의 수립
    4. 예산 및 기금의 편성·조정 총괄
    5. 예산 및 기금의 집행·결산 총괄
    6. 대규모 중장기 재정사업에 대한 사전 타당성 평가
    7. 예산 및 기금의 성과계획 수립
    8. 재정사업의 사후 성과평가 및 사업 조정
    9. 국회 및 정당 등과의 정책 협조
    10. 산업통상자원백서 발간
    11. 산업통상자원부 소속 외청의 주요업무 총괄
    12. 그 밖에 실 내 다른 담당관의 소관에 속하지 아니하는 사항
  • 산업통상자원부 > 기획조정실 > 정책기획관 > 규제개혁법무담당관 044-203-5540
    1. 기업활동규제개혁계획의 수립·추진 및 조치에 대한 평가분석
    2. 「기업활동 규제완화에 관한 특별조치법」의 운용 및 기업활동 제제도의 개선업무 총괄
    3. 기업활동규제의 조사·심사 및 기업의 고충처리에 관한 사항
    4. 입법계획의 수립·추진 총괄
    5. 법령안 규제심사 및 자체규제심사위원회의 운용·지원
    6. 행정심판 및 소송사무의 총괄
    7. 국무회의 및 차관회의 총괄 지원
    8. 지방이양 및 위임·위탁사무에 관한 사항
    9. 법령·제도 및 정책과 관련하여 발생하는 갈등의 체계적인 관리
    10. 행정조사 운영계획의 수립 및 평가
    11. 규제개혁 및 갈등관리에 대한 교육 등 인식 확산
    12. 갈등관리심의위원회 운영·관리
    13. 민원(국민제안을 포함한다) 관련 제도의 개선
    14. 고객관계 관리를 위한 제도 운영 및 지원
    15. 고객만족도 향상을 위한 계획 수립·시행
    16. 부 내 고객만족 행정업무의 총괄